[Mass Flow Controls 공압 어플리케이션] 저전력 & 10억 싸이클의 솔레노이드 밸브를 이용한 MFC

■ 공압 어플리케이션 · 2020. 9. 18. 16:59

[Mass Flow Controls 공압 어플리케이션] 저전력 & 10억 싸이클의 솔레노이드 밸브를 이용한 MFC 

       

가스 유량 제어 초기 단계에서는 엔지니어들은 플로우 미터와 니들밸브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는 한계점이 존재하였습니다. 점점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은 유량 제어의 정밀함을 요구하기 때문에 유체의 흐름 및 압력을 보다 더 정확하며 반복하여도 일정하게 제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체를 전자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첫 번째 시도는 다양한 밸브를

제어하는 보드와 아날로그 시그널로 제어되는 전자 밸브들이었습니다. 이 장치들은 니들밸브에 비해 사용자의 제어용이성이 뛰어나지만 정확성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여 유량 제어 프로세스 엔지니어들은 유량 및 압력센서의 기술과 새로운 밸브 기술을 결합한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확보하였습니다. 

 

 

Digital Mass Flow Controllers는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입력을 하용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메모리 기능을 갖춘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출력을 제공합니다. 정확도는 이전에 비해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디지털 및 아날로그 MFC는 오늘날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충족하기 위해 정확성과 반복성의 이점을 프로세스 엔지니어에게 전달하여 보다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외적으로 긴 사용수명

"10억 싸이클의 EV 솔레노이드 밸브"

 

미국 70년 전통의 소형 공압부품 제조사 Clippard 사는 10억 싸이클의 EV 솔레노이드 밸브 제조사로 유명합니다. Clippard 사는 지난 몇년간 MFC회사들과 함계 EV/ET 솔레노이드 밸브를 적용해 왔습니다. Clippard 사의 EV/ET 솔레노이드 밸브는 정교하게 디자인된 2-way & 3-way 밸브입니다.

 

기존의 슬라이딩 방식의 솔레노이드 밸브가 아닌 자사의 특허 기술인 스파이더링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그 결과 저전력 소비 그리고 10억 싸이클의 긴 수명이라는 특장점이 MFC와 좋은 궁합을 이룰 수 있습니다. 

 

소형 사이즈의 밸브 디자인과 스파이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EV/ET 솔레노이드 밸브는 100psig에서 17lp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부스터가 장착될 수 있으며 장착 시, 176lpm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더욱 높은 유량

 

Clippard는 EV/ET 솔레노이드 밸브에 안주하지 않고 동일한 밸브 기술을 접목하였지만 더 많은 유량이 흐를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인 DV 솔레노이드 밸브를 개발하였습니다. 

 

100psig에서 100lp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Clippard와 한국 대리점인 와이에이치인터내셔날은 국내 소비자들의 MFC 개발 및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서포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제품들은 2-way & 3-way 솔레노이드 밸브 및 유량 비례제어 밸브 제품들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Clippard 한국 Sol-Agent인 와이에이치인터내셔날로 연락주세요.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 yhint.com/main/main.php

제품문의 : YYHYHINT@NAVER.COM

위치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70 대륭테크노타운 19차 1604호
TEL : 02-2628-3960~1